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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ABLOG_CALLINFO

  • 현재 함수 이름과 라인 수를 FString 문자열로 만든다.
#define ABLOG_CALLINFO (FString(__FUNCTION__) + TEXT("(") + FString::FromInt(__LINE__) + TEXT(")"))

 

ABLOG_S(Verbosity)

  • 현재 함수 이름과 라인 수를 Verbosity 수준으로 로깅한다.
#define ABLOG_S(Verbosity) UE_LOG(ArenaBattle, Verbosity, TEXT("%s"), *ABLOG_CALLINFO)

 

ABLOG(Verbosity, Format, ...)

  • 현재 함수 이름과 라인 수, 포맷 스트링을 Verbosity 수준으로 로깅한다.
#define ABLOG(Verbosity, Format, ...) UE_LOG(ArenaBattle, Verbosity, TEXT("%s %s"), *ABLOG_CALLINFO, *FString::Printf(Format, ##__VA_ARGS__))

 

 

ABCHECK(Expr, ...)

  • Expr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에러 로그를 출력하고 현재 함수를 반환한다.
#define ABCHECK(Expr, ...) { if (!(Expr)) { ABLOG(Error, TEXT("ASSERTION : %s"), TEXT("'"#Expr"'")); return __VA_ARGS__;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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