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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카테고리

  • 기능마다 고르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된다.

로깅 수준

  • Log(로그), Warning(경고), Error(오류) 세 가지가 있다.

 

UE_LOG(카테코리, 로깅 수준, 포맷 스트링, 인자..)

 

언리얼의 로그는 Output Log 윈도우나 Saved/Logs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터를 설정해 특정 수준 혹은 카테고리의 로그만 볼 수 있다.

 

 

게임 모듈 헤더 파일에 새로운 로그 카테고리를 선언한다.

 

 

게임 모듈 소스 파일에 로그 카테고리를 정의한다.

 

 

각 C++ 클래스의 헤더 파일이 CoreMinimal.h가 아닌 게임 모듈 헤더 파일을 포함하도록 한다.

 

 

액터의 이름을 가져오는 GetName() 함수는 FString 타입의 문자열을 반환하므로 역참조(*)를 해줘야 한다.

UE_LOG(ArenaBattle, Warning, TEXT("Actor Name: %s, ID: %d, Location X: %.3f"), *GetName(), ID, GetActorLocation().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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