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Ctrl+N을 눌러서 ResidentEvilLevel 레벨을 생성한다.
World Settings - Game Mode - GameMode Override: L1_GameMode로 설정해 캐릭터, UI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L1_Character에 메쉬를 추가한다.
Static Mesh 컴포넌트를 Skeletal Mesh의 자식으로 추가하고 메쉬를 설정한다.
Owner No See: 이 액터의 뷰에서는 이 메쉬가 보이지 않는다.
Only Owner See: 이 액터의 뷰만 이 메쉬를 볼 수 있다.
BP_RECamera 액터를 생성한다.
Camera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Event Tick에서 카메라의 뷰를 캐릭터에 고정한다.
- Find Look at Rotation 노드를 이용해 Start가 Target을 보는 Rotation을 구할 수 있다.
BP_RETriggerBox 액터를 생성한다.
Box Collision을 추가한다.
Vector3 타입의 BoxExtent 변수를 추가한다.
- Construction Script에 Box Collision의 크기를 설정하는 부분을 추가한다.
- Box Collision - Set Box Extent 노드를 이용해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이 영역에 들어왔을 때 뷰를 보여줄 카메라 변수를 추가한다.
Box Collision 컴포넌트의 Begin Overlap에 카메라의 뷰를 변경하고, 바뀐 카메라 뷰를 기준으로 이동을 조작하게 하는 부분을 구현한다.
- 바뀐 카메라 뷰의 Z축 회전 값을 캐릭터의 회전 값과 동기화하면 뷰 기준으로 전후좌우 이동을 조작할 수 있다.
- 뷰가 전환되는 순간에 플레이어의 뒷모습이 보이게 된다.
카메라와, 트리거 박스를 월드에 배치한다.
스포이드로 찍어서 각 트리거 박스에 카메라를 할당한다.
레지던트 이블 카메라 구현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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