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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카메라 텍스처를 임포트한다.

 


W_Camera 위젯을 생성한다.

 

Spacer를 활용해 위젯 사이에 여백을 줄 수 있다.

 


Hierachy 하단의 Animations 탭에서 녹화 아이콘을 깜빡일 RecImageFlash 애니메이션을 추가한다.

 

 

+Track 버튼을 눌러 Render Opacity 트랙을 추가한다.

 


시퀀서와 비슷하게 조작할 수 있다.

 

하단의 Loop 버튼을 누르고 Play 버튼을 누르면 반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단 플레이 아이콘을 누르면 시작, 끝 시간과 재생 속도 등을 정할 수 있다.

 

 

Construct에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도록 구현한다.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을 Variables - Animations에서 끌어올 수 있다.

 

Play Animation 노드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다.

 

 

L1_Character의 Initialize에서 카메라 위젯을 생성한다.

 


C키를 Camera Action에 매핑한다.

 


Camera Action 이벤트를 처리한다.

 

줌인, 줌아웃은 카메라의 Field of View 값을 조정한다.

 


마우스 휠 조정을 ZoomIn, ZoomOut Action에 매핑한다.

 

 

 ZoomIn, ZoomOut Action 이벤트를 처리한다.

 


아웃라스트 카메라에 사용할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을 월드에 배치한다.

 

기존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은 Enabled를 해제해 잠시 꺼둔다.

 

 

아웃라스트 카메라와 비슷하게 설정한다.

 

 

아웃라스트 카메라용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을 비활성화하고 기존 볼륨을 활성화한다.

 

 

TogglePostProcess 이벤트 디스패처를 생성한다.


Boolean 타입의 CameraBool 입력을 추가한다.

 


아웃라스트 카메라를 켜고 끄는 부분 마지막에 포스트 프로세스 효과를 켜고 끌 TogglePostProcess 이벤트 디스패처를 호출한다.

 


레벨 블루프린트의 BeginPlay에서 TogglePostProcess 이벤트 디스패처를 이벤트에 Bind한다.

 

Post Process Volume - Set Enabled 노드를 이용해 볼륨을 켜고 끌 수 있다.

 

 

아웃라스트 카메라 구현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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