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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BP_SecurityCamera 액터를 생성한다.

 


Camera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CCTV 느낌을 내기 위해 포스트 프로세스를 설정한다.

  • 볼륨을 생성하지 않고 Camera 컴포넌트에서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

 

 

카메라의 초기 회전 값을 저장하는 Rotator 타입의 InitialRotation, 회전 함수의 진폭을 뜻하는 Amplitude, 주기를 뜻하는 Period 변수를 생성한다.

 

BeginPlay에서 카메라 컴포넌트의 초기 회전 값을 저장한다.

 

 

Event Tick에서 Sin 함수를 이용해 카메라 회전의 왕복을 구현한다.

  • 주기를 1로 만든다: t * 2π
  • 주기를 Period로 만든다: t * 2π * Period
  • 주기가 Period이고 진폭이 Amplitude인 Sin파를 만든다: Sin(t * 2π * Period) * Amplitude

 


조작 콘솔로 쓸 BP_CameraController 액터를 생성한다.


Cube를 추가한다.

 

 

BeginPlay에서 Get All Actors Of Class 노드로 월드에 배치된 모든 CCTV를 가져와 저장한다.

 

 

현재 뷰를 CCTV 카메라 뷰로 바꾸는 ViewThroughCamera 함수를 생성한다.

 


BPI_Interaction 인터페이스를 추가한다.

 

 

Interact 인터페이스 함수를 구현한다.

  • 카메라 뷰로 이동하면 L1_Character에서 입력이 비활성화되어 Interact 이벤트 함수가 호출되지 않기 때문에 True 분기에 노드를 배치하면 안 된다.

 


다시 플레이어의 뷰로 돌아오는 LeaveCameraController 이벤트를 생성한다.

 


Space Bar를 눌러 배치된 카메라를 순회하도록 한다.


TArray - LENGTH 노드를 이용해 배열의 길이를 알 수 있다.

 


E 키나 Backspace를 누르면 기존 뷰로 돌아오도록 한다.

 


CCTV 카메라와 조작 콘솔을 월드에 배치한다.

 

 

왕복 회전하는 CCTV 카메라와 콘솔 구현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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