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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ABP_HeadFollow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UE4_Mannequin_Skeleton을 Skeleton으로 설정한다.

 

 

AI_HeadFollow Character를 생성한다.


Skeletal Mesh, Animation Blueprint를 설정하고 위치를 조정한다.

 

 

AI_HeadFollow AI 캐릭터를 월드에 배치한다.

 


ABP_HeadFollow의 AnimGraph로 이동하여  Asset Browser에서 ThirdPersonIdle 애니메이션을 드래그해 배치한다.

 


Transform (Modify) Bone을 추가하여 Bone의 Translation, Rotation, Scale을 조정한다.

 

Bone to Modify: 조정할 Bone을 선택한다.

Exposed As Pin: 선택해야 노드에 핀이 표시 된다.

Mode

  • Ignore: 입력을 무시한다.
  • Replace Existing: 값을 덮어쓴다.
  • Add to Existing: 현재 값에 더한다.

Alpha: 적용 강도(Strength)이다.

 

 

블루프린트와 마찬가지로 Promote to Variable을 클릭해 변수로 만들 수 있다.

 


이벤트 그래프에서 플레이어를 바라보도록 구현한다.

Try Get Pawn Owner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재생 중인 Pawn을 가져올 수 있다.


Event Blueprint Update Animation 이벤트는 Event Tick과 같다고 보면 된다.

 

RInterp To 노드를 이용해 Rotation을 보간할 수 있다.

 

 

AI 플레이어 바라보기 기능 구현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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