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ABP_HeadFollow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UE4_Mannequin_Skeleton을 Skeleton으로 설정한다.
AI_HeadFollow Character를 생성한다.
Skeletal Mesh, Animation Blueprint를 설정하고 위치를 조정한다.
AI_HeadFollow AI 캐릭터를 월드에 배치한다.
ABP_HeadFollow의 AnimGraph로 이동하여 Asset Browser에서 ThirdPersonIdle 애니메이션을 드래그해 배치한다.
Transform (Modify) Bone을 추가하여 Bone의 Translation, Rotation, Scale을 조정한다.
Bone to Modify: 조정할 Bone을 선택한다.
Exposed As Pin: 선택해야 노드에 핀이 표시 된다.
Mode
- Ignore: 입력을 무시한다.
- Replace Existing: 값을 덮어쓴다.
- Add to Existing: 현재 값에 더한다.
Alpha: 적용 강도(Strength)이다.
블루프린트와 마찬가지로 Promote to Variable을 클릭해 변수로 만들 수 있다.
이벤트 그래프에서 플레이어를 바라보도록 구현한다.
Try Get Pawn Owner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재생 중인 Pawn을 가져올 수 있다.
Event Blueprint Update Animation 이벤트는 Event Tick과 같다고 보면 된다.
RInterp To 노드를 이용해 Rotation을 보간할 수 있다.
AI 플레이어 바라보기 기능 구현에 성공했다.
'Unreal Engine >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쫓기 구현 (0) | 2023.02.22 |
---|---|
AI 패트롤 구현 (0) | 2023.02.21 |
FNAF 보안 카메라 구현 (0) | 2023.02.20 |
레지던트 이블 카메라 구현 (0) | 2023.02.20 |
아웃라스트 카메라 구현 (0) | 2023.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