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사운드 큐를 월드에 배치한다.
Is UISound
- 에디터 모드, 인게임 - 일시정지 상태에서도 사운드 큐가 재생된다.
Volume Multiplier
-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Allow Spatialization
- 비활성화: Mono로 처리한다.
- 활성화: Stereo 사운드를 허용한다.
Override Attenuation
- Allow Spatialization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효과가 있으므로 종속적이다.
Mono에서는 회전에 따른 좌우 볼륨이 다를 수 없기 때문이다. - 비활성화: 항상 좌우 볼륨을 같게 출력한다.
- 활성화: 회전에 따라 좌우 볼륨을 다르게 출력한다.
Attenuation (Volume)
- Attenuation 설정 중 볼륨에 관한 것이다.
- Enable Volume Attenuation: 거리에 따른 볼륨 감쇠를 활성화한다.
- Attenuation Function: 감쇠 함수이다.
- Attenuation Shape: 감쇠 영역의 모양이다.
- Inner Radius: 이 거리보다 작은 경우 감쇠가 발생하지 않는다.
- Falloff Distance: 감쇠 임계점이며 이 거리를 넘어가면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중심으로부터가 아닌 Inner Radius로부터의 거리이다.
'Unreal Engine >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지던트 이블 카메라 구현 (0) | 2023.02.20 |
---|---|
아웃라스트 카메라 구현 (0) | 2023.02.19 |
먼지 파티클 시스템 제작 (0) | 2023.02.18 |
안개 효과 적용하기 (0) | 2023.02.18 |
포스트 프로세싱 (0) | 2023.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