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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사운드 큐를 월드에 배치한다.

 

 

Is UISound

  • 에디터 모드, 인게임 - 일시정지 상태에서도 사운드 큐가 재생된다.

Volume Multiplier

  •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Allow Spatialization

  • 비활성화: Mono로 처리한다.
  • 활성화: Stereo 사운드를 허용한다.

Override Attenuation

  • Allow Spatialization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효과가 있으므로 종속적이다.
    Mono에서는 회전에 따른 좌우 볼륨이 다를 수 없기 때문이다.
  • 비활성화: 항상 좌우 볼륨을 같게 출력한다.
  • 활성화: 회전에 따라 좌우 볼륨을 다르게 출력한다.

Attenuation (Volume)

  • Attenuation 설정 중 볼륨에 관한 것이다.
  • Enable Volume Attenuation: 거리에 따른 볼륨 감쇠를 활성화한다.
  • Attenuation Function: 감쇠 함수이다.
  • Attenuation Shape: 감쇠 영역의 모양이다.
  • Inner Radius: 이 거리보다 작은 경우 감쇠가 발생하지 않는다.
  • Falloff Distance: 감쇠 임계점이며 이 거리를 넘어가면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중심으로부터가 아닌 Inner Radius로부터의 거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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