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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Rendering Features - Motion Blur에서 카메라 회전 시 블러 효과를 줄 수 있다.

 

Motion Blur 전(좌), Motion Blur 후(우)

 

Lens - Bloom에서 뽀샤시 효과를 줄 수 있다.

 

Bloom 전(좌), Bloom 후(우)

 

Lens - Exposure에서 빛의 노출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 Min, Max Brightness의 값이 같으면 Eye Adaption 기능이 비활성화 된다.

 

Exposure 전(좌), Exposure 후(우)

 

Lens - Chromatic Aberration에서 색수차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 렌즈 굴절률 오류의 일종으로 중앙에서 멀어질 수록 삼원색이 분리되게 된다.

 

Chromatic Aberration 전(좌), Chromatic Aberration 후(우)


Image Effects에서 비네트, 그레인 효과를 줄 수 있다.

  • Vignette: 주변을 어둡게 만든다.
  • Grain: 작은 파티클 알갱이들이 깔린 것처럼 거친 느낌을 준다.

 

Vignette와 Grain 전(좌), Vignette와 Grain 후(우)

 

Film

  • Slope: 톤 매퍼에 사용되는 S커브의 경사를 저장한다.
    값이 크면 경사가 심해져 어두워지고 낮으면 경사가 덜해 밝아진다.

 

Slope 전(좌), Slope 후(우)

 

Depth of Field

  • 거리에 따라 포커스 정도를 조절한다.

 

DoF는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조정해보겠다.

 

 

L1_Character에 물체에 가까이 다가갈 경우 보고 있는 가까운 지점을 포커스하고 배경을 흐리게 만드는 UpdateDOF 함수를 생성한다.

Camera에 Post Process Settings 구조체를 전달해 포스트 프로세스 설정을 갱신할 수 있다.

  • 기존 설정은 유지된다.
  • Post Process Settings 구조체는 너무 많은 옵션을 담고 있어서 Details 패널에서 핀을 표시할 옵션을 직접 선택해야 한다.

 

 

Event Tick에서 UpdateDOF 함수를 호출해 지속적으로 갱신한다.

 

 

Depth of Field를 이용해 가까운 지점을 포커스하는데 성공했다.

 

가까운 지점에서 Depth of Field 활성화(좌), Depth of Field 비활성화(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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