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레벨 시퀀스를 생성한다.
카메라 버튼을 눌러 씨네 카메라를 월드에 배치한다.
씨네 카메라를 우클릭하고 Pilot ...을 클릭하면 카메라의 뷰에서 조작할 수 있다.
- 좌측 상단의 Eject 버튼을 눌러 빠져나올 수 있다.
Camera Options - Constrain Aspect Ratio
- 화면 비율을 고정한다.
- 활성화 시 비율이 맞지 않으면 검은색 여백이 생긴다.
Lookat Tracking Settings - Enable Look at Tracking
- 선택한 액터에 뷰를 고정한다.
Actor to Track
- 고정할 액터를 지정한다.
Focus Settings - Focus Method: Tracking
- 선택한 액터를 Depth of Field로 포커스한다.
Actor to Track
- 포커스할 액터를 지정한다.
시퀀서를 조작해 컷신을 만든다.
키 버튼을 눌러 켜면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기록한다.
- 초기 키는 존재해야 한다.
+ 버튼을 눌러 키를 추가할 수 있다.
빈 공간을 우클릭 후 Actor To Sequencer - Add ..로 시퀀서에 액터를 추가할 수 있다.
빨간색 바를 드래그해서 프리뷰를 볼 수 있다.
재생 버튼을 눌러도 된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 시작/종료 프레임, 재생 속도 등을 조정할 수 있다.
트랙의 녹색 부분을 우클릭하고 Properties - When Finished: Keep State를 설정하면 시퀀스가 끝나도 마지막 상태가 유지된다.
+Track 버튼을 눌러 Audio 트랙, Event 트랙, Fade 트랙 등을 추가할 수 있다.
Fade Track의 경우 0 ~ 1 사이의 값을 설정할 수 있다.
언리얼 시퀀서의 기본 fps는 30이다.
클래퍼보드 버튼으로 시퀀스를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다.
편집이 완료된 후에는 꼭 저장해야 한다.
키 버튼을 눌러 자동 기록을 끄고 시퀀서를 닫는다.
- 시퀀서를 닫지 않으면 플레이 시 시퀀서의 화면이 보인다.
컷신을 재생하기 위한 Trigger Box를 배치한다.
레벨 블루프린트에 컷신 재생 부분을 구현한다.
Create Level Sequence Player 노드를 이용해 컷신 플레이어를 만들 수 있다.
- Auto Play: 생성 시 자동 재생
- Loop: 반복 재생
- Play Rate: 재생 속도
- Start Offset: 시작 오프셋(초)
- Random Start Time: 랜덤으로 시작 시간을 지정한다.
- Disable Movement Input: 재생 동안 이동을 멈춘다.
- Disable Look At Input: 재생 동안 시야 조정을 멈춘다.
- Hide Player: 재생 동안 플레이어를 보이지 않게 처리한다.
- Hide Hud: 재생 동안 UI를 보이지 않게 처리한다.
- Pause At End: 재생이 끝난 후 시퀀스를 종료시키지 않고 멈춘다.
Level Sequence Player - Play 노드를 이용해 컷신을 재생할 수 있다.
Level Sequence Player - Get Frame Duration 노드를 이용해 총 프레임을 가져올 수 있다.
- fps로 나누면 총 재생 시간을 알 수 있다.
컷신 제작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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