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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Text Rende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Text 카테고리에서 세부 내용을 설정할 수 있다.

 


calibri_Font 폰트를 복사해서 calibri_Font_DiatanceField를 생성한다.


Font Cache Type: Offline


Import Options - Use Distance Field Alpha: 활성화

 


M_calibri_Font 머티리얼을 생성한다.


Blend Mode: Masked
Two Sided: 체크

Font Sample에는 calibri_Font_DiatanceField를 지정한다.

 


calibri_Font_DiatanceField를 Reimport한다.

 


BP_Note_Master의 NoteText에서 머티리얼과 폰트를 설정한다.


Text 창에 <br>을 삽입해 개행을 할 수 있다.

  • 아쉽지만 자동 줄 바꿈 기능은 없다.

 


Construct에서 텍스트를 초기화한다.

 


Sphere Collision을 추가한다.

 


BP_PickupActor_Master에서 Overlap 시의 동작 블루프린트를 복사해온다.


컴포넌트를 우클릭해서 바로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다.

 

 

ExaminationRenderTarget2D를 복사해서 NoteRenderTarget2D를 생성한다.

 


M_Examinatio을 복사해서 M_NoteExamination을 생성한다.

 


BP_Examination을 복사해서 BP_NoteExamination을 생성한다.

 

 

이전의 Scene Capture 2D를 복사해서 옆에 배치한다.


Texture Target을 NoteRenderTarget2D로 변경한다.

 

Primitive Render Mode: Render Scene Primitives (Legacy)

  • 이것으로 지정해야 3차원 텍스트가 보인다.
  • 이때는 Hidden Actors에 Sky Sphere를 추가해 뒷배경을 지울 수 있다.

 

 

W_Examination 위젯을 복사해서 W_NoteExamination 위젯을 생성한다.

 


BP_Note_Master에서 InputAction Action 이벤트를 처리한다.

 


W_NoteExamination에서 메모 조사하기 시 텍스트를 변경하는 UpdateWidget 이벤트를 구현한다.

 

 

READ 버튼과 X 버튼 이벤트를 처리한다.

 


HG_PlayerController에서 인벤토리를 열 때 움직임과 시야를 제한하는 부분을 복사해서 W_NoteExamination에 붙여넣고 수정한다.

 

메모 조사하기 창이 열리면 이동과 시야 조정을 멈추고 닫으면 다시 활성화한다.

 

Set Actor Hidden In Game 노드를 이용해 액터를 안 보이게 설정할 수 있다.

  • 월드에 실존하지만 렌더링만 하지 않을 뿐이다.

 

 

힌트 메모 제작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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