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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메쉬, 텍스처, 애니메이션을 임포트한다.

 

 

텍스처를 우클릭하고 Create Material을 클릭하여 바로 머티리얼을 만들 수 있다.

 


애니메이션을 적용한 Lock 자물쇠는 스켈레탈 메쉬로 임포트한다.

 

스켈레탈 메시를 설정하고 다이얼의 위치를 저장하는 소켓을 추가한다.

 


BP_Lock 자물쇠를 생성한다.

 


자물쇠에 추가할 다이얼 BP_LockDial을 생성한다.


자물쇠와 충돌하지 않도록 Collision Presets: OverlapAll로 변경한다.

 


BP_Lock의 BeginPlay에서 SpawnActor 노드로 다이얼을 생성한다.

Collision Handling Override로 충돌 설정을 바꿀 수 있다.

  • Default: 바꾸지 않는다.
  • Always Spawn, Ignore Collisions: 항상 생성하고 충돌을 무시한다.
  • Try To Adjust Location, But Always Spawn: 중첩되면 다른 위치에 생성한다.
  • Try To Adjust Location, Don't Spawn If Still Colliding: 중첩되면 다른 위치를 시도하고 한 번 실패하면 생성하지 않는다.
  • Do Not Spwan: 중첩되면 생성하지 않는다.

 

AttachActorToComponent 노드로 지정된 부모 컴포넌트의 소켓에 액터를 붙일 수 있다.

 


BP_LockDial에 변수들을 추가한다.

 


DialRotation 회전 값을 통해 현재 숫자를 계산하는 FindNumber 커스텀 이벤트를 생성한다.

 


다이얼을 1번 돌리는 RotateDial 이벤트를 생성한다.

 


처음에 랜덤 숫자를 초기화할 SetRandomNumber 함수를 생성한다.

 

Random Integer in Range 노드를 이용해 최솟값(Inclusive)과 최댓값(Inclusive) 사이의 값을 랜덤으로 가져올 수 있다.


BeginPlay에서 호출한다.

 


BP_Lock에 자물쇠 번호 4개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CheckCode 함수를 생성한다.

 

 

자물쇠를 돌리며 테스트할 디버그용 이벤트를 생성한다.

 

RotateDial 이벤트에서 자물쇠가 Timeline을 통해 돌아가는데 0.5초가 걸리므로 0.6초의 딜레이를 준다.

 

Play Animation 노드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다.

 

 

성공적으로 자물쇠를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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