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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아이콘과 체력바 텍스처를 임포트한다.

 


체력바, 스테미너바, 손전등 배터리바를 표시할 W_ProgressBars 위젯을 생성한다.

 

Canvas Panel은 하위 위젯들의 앵커 등의 레이아웃을 설정할 때 필요하다.

 


유니티의 Slider와 같은 역할을 하는 Progress Bar 위젯을 추가한다.

 

 

Style - Background Image를 수정해서 바의 배경을 수정할 수 있다.

 

Fill Image를 수정해서 바의 색상을 수정할 수 있다.

 

 

W_MainHUD에 W_ProgressBar 체력바 위젯을 추가한다.

 


L1_Character의 참조를 저장할 PlayerRef 변수를 생성한다.

  • W_MainHUD에 플레이어 참조를 두면 하위 위젯에서 가져오기 편하다.

 


L1_Character의 Initialize에서 W_MainHUD를 생성하는 Create W Main HUD Widget 노드를 우클릭해서 Refresh Nodes를 한다.

  • W_MainHUD의 PlayerRef 변수에 Expose on Spawn에 체크했기 때문에 새로 고침 해 줘야 보이게 된다.

 


W_ProgressBars에서도 PlayerRef 변수를 생성한다.


W_MainHUD의 Construct에서 W_ProgressBars의 PlayerRef를 설정한다.

 

 

W_ProgressBars의 Designer로 이동하여 Progress Bar 위젯들을 수정한다.

 

Progress - Percent 값을 0.0 ~ 1.0으로 수정하여 막대를 채울 수 있다.

 

Create Binding을 클릭하여 Percent 값을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다.

  • 매 프레임 실행된다.

 


BPC_Movement, L1_Character 등에서 Find Results를 통해 디버그용 Print String 노드를 검색해 연결 해제한다.

 

 

체력바 UI 추가 및 연동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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