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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Geometry Brush를 이용해 방과 입구를 만든다.

 

Brush Type: Subtractive로 설정하면 구멍을 뚫을 수 있다.

 

 

Box Trigger를 추가한다.

 


Blueprints - Open Level Blueprint를 클릭하면 레벨 블루프린트 창을 열 수 있다.


뷰포트에서 액터를 선택하고 블루프린트에서 우클릭을 하면 해당 액터의 이벤트나 레퍼런스를 생성할 수 있다.

 


WAV 형식의 사운드를 임포트하고 볼륨을 조절한다.

 


오디오 에셋을 우클릭하여 사운드 큐를 생성한다.

  • 사운드 큐는 고급 오디오 이펙트를 적용해야 할 때 유용하다.

 


다른 삼인칭(Third Person)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마네킹을 가져온다.

 

Migrate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프로젝트의 에셋을 쉽게 가져올 수 있다.

 

 

BP_DoorwayJumpScare를 생성한다.

 


Skeletal Mesh와 Arrow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스켈레탈 메쉬를 설정한다.


Animation - Animation Mode: Use Animation Asset으로 변경하고 애니메이션을 설정한다.

  • Looping: 반복 재생
  • Playing: 시작 시 재생

 


Event Tick에 calledJumpscare가 true가 되면 Endpoint Arrow 위치로 이동하도록 구현한다.

 

VInterp to Constant는 등속이고 VInterp to는 시작과 끝에 Smoothing이 있다.

 


Level1 블루프린트에 Trigger Box에 오버랩 시 사운드를 재생하고 마네킹을 이동시키는 부분을 구현한다.

 

Play Sound 2D: 거리에 상관없이 재생하므로 볼륨이 일정하다.

Play Sound at Location: 거리에 따라 볼륨이 다르다.

 

 

성공적으로 갑툭튀 효과를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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