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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Project Settings - Physics - Physical Surface에서 물리 표면을 설정한다.

 


PM_Grass, PM_Tile Physical Material을 생성한다.


각각 Surface Type을 설정한다.

 


풀 바닥, 타일 바닥의 Collision - Phys Material Override에 Physics Material을 설정한다.

 


풀 바닥, 타일 바닥용 발자국 사운드를 임포트하고 Sound Cue를 생성한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드래그해서 사운드를 추가할 수 있다.

 

Random 노드를 사용해 재생 시마다 랜덤으로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다.

Modulator 노드를 이용해 Pitch, Volume에 변화를 줘 좀 더 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

 


L1_Character에 움직일 시 발자국 소리를 재생하는 PlayFootstep 함수를 추가한다.

 

라인 트레이스의 결과인 FHitResult의 Phys Mat에서 맞은 Physical Material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Play Sound at Location의 Location에 Impact Point를 전달해 바닥에서 발자국 소리가 나도록 한다.

 


BeginPlay에 타임라인을 추가해 일정 시간마다 PlayFootstep 함수를 실행하도록 한다.

 

일정 시간마다 이벤트를 실행할 것이므로 Event Track으로 생성한다.

 

AutoPlay에 체크해 자동 재생되도록 한다.

Loop에 체크해 반복하도록 한다.

 

매 0.5초마다 PlayFootstep 함수가 실행된다.

 


움직일 때 속도에 따라 발자국 소리의 재생 빈도를 변경한다.

 

타임라인도 Variables - Components에서 가져올 수 있다.

 

Timeline - Set Play Rate 노드를 이용해 타임라인의 재생 속도를 변경할 수 있다.

 

 

Event On Landed 이벤트는 바닥에 착지할 경우 발생된다.

착지 시에는 볼륨을 크게 해서 발자국 소리를 1번만 재생한다.

 

 

성공적으로 발자국 소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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