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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먼지 파티클에 쓸 M_Dust 머티리얼을 생성한다.

 


Blend Mode: Translucent

  • 배경을 투명하게 만든다.

Shading Model: Unlit

  • 빛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한다.

 

Particle SubUV에서 텍스처를 설정한다.

 


먼지를 생성할 P_Dust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한다.

 


처음 생성한 모습은 다음과 같다.

 

 

Required를 클릭한다.

 

Emitter - Material에서 아까 생성한 M_Dust 머티리얼을 설정한다.

 

 

빈 공간을 우클릭하여 TypeData - New GPU Sprites, SubUV - SubImage Index를 추가한다.

 

 

Required를 클릭한다.

 

SubUV에서 Interpolation Method를 변경하고 텍스처를 4등분(2x2)으로 나눈다.

 

 

Spawn를 클릭한다.

 

Spawn - Rate - Distribution - Constant에서 초당 생성할 파티클 개수를 설정한다.

 

 

Lifetime를 클릭한다.

 

Lifetime - Lifetime - Distribution에서 Min, Max를 조절하여 생명 주기를 정한다.

 

 

Initial Size를 클릭한다.

 

Size - Start Size - Distribution에서 Min, Max를 조절하여 파티클의 크기를 정한다.

 

 

Initial Velocity를 클릭한다.

 

Velocity - Start Velocity - Distribution에서 Min, Max를 조절하여 파티클의 속도를 정한다.

 

 

빈 공간을 우클릭하여 Location - Initial Location을 추가한다.

 

 

Initial Location를 클릭한다.

 

Location - Start Location - Distribution에서 Min, Max를 조절하여 파티클의 시작 위치를 정한다.

 

 

Bounds - Set Fixed Bounds를 클릭한다.

 

 

Particle Emitter를 우클릭하고 복제해 4개로 만든다.

 

 

SubImage Index를 클릭한다.

 

Sub UV - Sub Image Index -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Float Constant로 설정하고 Constant를 각 Sub Image의 인덱스로 설정한다.

 

 

먼지 파티클 시스템 제작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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