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졸업을 위한 계절학기..

작년 12월에 메타버스 아카데미가 끝나고 나는 졸업을 위해 계절학기 과목을 1개 들어야 했다.

하루빨리 아카데미가 끝나고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길 바랐지만 나는 1월 중순까지 3주간 책 4권을 읽고 과제를 제출해야 하는 촉박한 계절학기 일정으로 공부를 시작하지 못했다.

이제서야 계절학기가 끝나고 지금껏 해왔던 것들을 정리하며 언리얼 엔진을 본격적으로 공부할 준비를 하고 있다.

 

살아온 인생을 되돌아보며

포스트를 쓰면서 살아왔던 인생을 되돌아보니 열심히 산 것 같으면서도 결과가 없었고, 컴퓨터 관련 공부에 흥미를 갖고 이것저것 공부했음에도 두드러지게 잘하는 것이 없다.

미래를 대비하며 살아왔다기보다는 그냥 지금 당장 재밌어 보이고 실용적인 것들을 해보며 살아온 것 같다.

좀 더 일찍이 코딩을 시작하고 정보 보안이나 게임 개발 같은 분야에 뛰어들었다면 좀 더 나은 인생을 살았을 것이라는 후회가 있다.

한 분야에 정착해서 꾸준히 해야 했었다는 후회도 있다.

하지만, 그런 것들은 접어 두고 이제라도 언리얼 엔진과 게임 개발에 몰두해서 제대로 공부해보려고 한다.

무엇을 포기하지 않고 하는 방법은 잘 될 때도 안 될 때도 그냥 계속하는 것이라고 들었다.

나도 하나를 제대로 하면 남들보다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보고 싶다.

늦었지만 힘내자.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