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사단 전산실에서 복무

그렇게 나는 대학원 진학의 꿈을 접고 군대에 가게 되었다.

수도권에 있는 사단 직할 통신 중대에 가게 되어 사단 전산실에서 복무했다.

내 특기는 전술 C4I 운용이었지만 부대에 인원이 매우 부족했다.

그래서 실제로는 내 업무와 더불어 사단 내 전산 지원과 기타 네트워크 장비를 다루는 업무까지 겸해야 했다.

하필이면 동기가 5명인데다가 내가 전역하기 2주 전에 맞후임이 들어와서 나는 전역할 때까지 꿀을 빨지 못하고 일을 해야 했다.

대학에 다니면서 리눅스와 네트워크 공부를 했던 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일도 잘 할 수 있었다.

 

나는 군 생활 동안

군대에 가는 것이 예정에 없던 갑작스러운 일이라 계획 같은 걸 잘 세우지 못했던 것 같다.

일병까지는 정신없이 군 생활에 충실했고 상병쯤 되어서는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집에서 전공 서적을 가져와 읽었다.

파이썬, 딥러닝 같은 일반적인 것들부터 그때 관심이 있던 BCI, VR 관련 책들을 봤다.

매일 자기 전에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사지방에서 공부했던 1시간은 내겐 즐거운 시간이었다.

군 생활 동안 많은 것을 이루진 못했지만 선후임, 동기들과 잘 지내며 무사히 전역할 수 있었다.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