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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Pawn에서 Controller에 Pitch, Yaw 회전을 주는 부분을 구현했다.

 

 

Pawn에는 기본적으로 Use Controller Rotation Yaw가 활성화되어 있다.

  • 따라서, Pawn이 좌우 회전은 하지만 상하 회전은 하지 않는다.

 

 

Pawn에서 Use Controller Rotation Pitch도 활성화한다.

  • 이제 Pawn이 상하 회전도 한다.

 

 

Camera나 Spring Arm의 Use Pawn Control Rotation 옵션도 있다.

  • Control Rotation은 컨트롤러의 회전이므로 Pawn의 회전이 아니라 컨트롤러의 회전을 따른다는 의미이다.

 

Spring Arm에서 Use Pawn Control Rotation 옵션을 활성화하면 컨트롤러의 Control Rotation에 따라 스프링 암이 회전한다.

  • 스프링 암은 셀카봉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Camera에서 Use Pawn Control Rotation 옵션을 활성화하면 컨트롤러의 Control Rotation에 따라 카메라가 회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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