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언리얼 에디터는 C++ 클래스의 삭제를 지원하지 않는다.
Fountain C++ 액터 클래스를 수동으로 삭제해보겠다.
우선 레벨에 배치된 해당 액터를 제거해주어야 한다.
언리얼 에디터를 종료시킨 후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해 Fountain.h, Fountain.cpp 파일을 제거한다.
.vs, Binaries, Intermediate, 프로젝트.sln 파일을 제거한다.
프로젝트.uproject 파일을 우클릭한 후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를 선택해 VS 솔루션 파일들을 새로 생성한다.
- 언리얼 빌드 툴은 C++ 소스들이 모여 있는 Source 폴더를 분석하면서 프로젝트.sln 솔루션 파일을 생성하고 솔루션에서 참조할 파일들은 Intermediate/ProjectFiles 폴더에 생성한다.
생성된 프로젝트.sln 솔루션 파일을 클릭해 프로젝트를 연다.
만약, 언리얼 게임 프로젝트가 아닌 언리얼 소스가 담겨 있는 UE4가 시작 프로젝트로 설정되어 있으면 언리얼 게임 프로젝트를 시작 프로젝트로 바꿔준다.
- 시작 프로젝트는 굵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다.
F7 키를 눌러 빌드한다.
Binaries/Win64 폴더에 언리얼 에디터가 사용할 DLL 모듈이 생성된다.
Fountain C++ 클래스 제거에 성공했다.
'Unreal Engine >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폰과 플레이어 컨트롤러 (0) | 2023.03.02 |
---|---|
게임 모드(Game Mode) (0) | 2023.03.02 |
액터 컴포넌트와 씬 컴포넌트 (0) | 2023.03.02 |
Movement 컴포넌트의 종류 (0) | 2023.03.02 |
언리얼의 다양한 시간 정보 (0) | 2023.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