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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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플레이어 컨트롤러에게 조종당하는 액터이며 플레이어의 꼭두각시이다.
움직이는 액터에 조종 당하는 기능이 추가된 액터다.
월드의 물리적인 상황을 고려한 처리를 담당한다.
- Velocity 등

 

플레이어 컨트롤러

플레이어의 두뇌이다.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배정되며 변경할 수 없다.
현재 폰을 버리고 다른 폰에 빙의(Possess)해 조종할 수 있다.
사용자 입력과 화면 출력을 담당한다.
월드의 물리적인 요소를 고려하지 않은 플레이어의 의지에 관련된 처리를 담당한다.
- Control Rotation 등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 함수를 이용해 블루프린트 에셋을 가져올 수 있다.

  • 블루프린트 에셋을 가져올 때는 마지막 에셋 이름에 _C를 붙여야 한다.

 

 

기본 Pawn 클래스가 ThirdPersonCharacter로 변경되었다.

 

 

이미 월드에 배치한 폰에 빙의하고 싶을 때는 폰을 배치한 후 Auto Possess Player에 Player 0(로컬 플레이어)를 지정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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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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