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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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새로운 C++ 클래스를 생성한다.

 

꼭 액터가 아니어도 된다.

 

 

첫 컴파일에는 시간이 다소 걸린다.

 

완료되면 프로젝트에 새로운 폴더들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Binaries

  • 컴파일된 코드의 결과물을 저장하는 공간이다.
  • 삭제해도 빌드할 때마다 새로 생성된다.

Source

  • C++ 소스 코드와 언리얼 엔진의 특정 빌드 설정을 담은 C# 소스 파일이 위치한다.
  • 삭제하면 프로젝트가 망가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ProjectName].sln

  • C++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한 VS 솔루션 파일이다.
  • 솔루션의 프로젝트 파일은 Intermediate/ProjectFiles 폴더에 위치한다.
  • 솔루션과 프로젝트 파일은 삭제해도 uproject 파일을 우클릭하여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를 선택하면 다시 생성할 수 있다.

 

 

uproject 파일을 열면 Modules 항목과 [ProjectName]이라는 모듈 정보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 언리얼 에디터를 실행할 때 해당 모듈도 함께 로드하라는 뜻이다.

Binaries/Win64 폴더에 모듈이 위치하며 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이 모듈을 생성하기 위해 빌드를 진행할 것인지 묻는다.

  • 언리얼 엔진에서는 C++ 코드를 컴파일한 결과물을 모듈이라고 하고, 게임 로직을 담은 모듈은 특별히 게임 모듈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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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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