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월드의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다.
공간
- 가상 세계를 구성하는 3차원의 영역이다.
- 게임 콘텐츠를 월드에 공간하기 위해 Transform이라는 구조체를 제공하며 기본 단위는 cm이다.
시간
- 가상 공간에서 프르는 시간이며 스케일을 조절해 빠르게 혹은 느리게 흐르도록 할 수 있다.
물리
- 월드에 배치된 물체에 작용하는 물리적인 환경이다.
- 중력이 대표적이며 물리적 영향을 받기 위해서는 Collision 정보가 있어야 한다.
렌더링
- 엔진이 제공하는 시각적인 기능이다.
- 빛과 머티리얼로 구성되며 언리얼 엔진에서는 현실 세계와 유사하게 표현하기 위해 물리 기반 렌더링(Physically Based Rendering) 시스템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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