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월드의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다.

 

공간

  • 가상 세계를 구성하는 3차원의 영역이다.
  • 게임 콘텐츠를 월드에 공간하기 위해 Transform이라는 구조체를 제공하며 기본 단위는 cm이다.

시간

  • 가상 공간에서 프르는 시간이며 스케일을 조절해 빠르게 혹은 느리게 흐르도록 할 수 있다.

물리

  • 월드에 배치된 물체에 작용하는 물리적인 환경이다.
  • 중력이 대표적이며 물리적 영향을 받기 위해서는 Collision 정보가 있어야 한다.

렌더링

  • 엔진이 제공하는 시각적인 기능이다.
  • 빛과 머티리얼로 구성되며 언리얼 엔진에서는 현실 세계와 유사하게 표현하기 위해 물리 기반 렌더링(Physically Based Rendering) 시스템을 제공한다.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