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ew Wadstein BP Tutorials
언리얼에서 라이팅 데이터를 빌드하는 것은 Static 라이트의 빛을 라이트 맵으로 굽는 것이다.
Show - Visualize - Volume Lighting Samples를 클릭하면 Static 라이트가 영향을 미치는 영역을 점들로 확인할 수 있다.
Lightmass Importance Volume은 Static 라이트가 영향을 미치는 공간을 필요한 만큼만 제한할 수 있다.
- 벽 등이 있는 경우
- 건축물 내부로 제한하고 싶은 경우
- ...
빛샘 현상(Light Bleed)을 없애고 싶을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볼륨의 영역이 Static 라이트의 범위를 완전히 포함하지 못하면 라이팅 데이터 빌드 시에 끝나지 않고 오류가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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