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밀어서 여는 문 Actor Blueprint Class 생성
문 프레임, 문 몸체를 위한 Static Mesh를 추가하고 설정해준다.
문 몸체의 물리를 활성화한다.
- Simulate Physics: 물리 활성화
- MassInKg: 질량 (설정 안 할 시 자동으로 계산)
- Linear Damping: 움직일 때 제동력
- Angular Damping: 회전할 때 제동력
- Constraints: 특정 축의 이동/회전을 제한
회전 정도를 제한하기 위해 Physics Constraint를 추가
- 문의 자식으로 등록할 필요는 없다.
Linear Limits: 이동 제한
Angular Limits: 회전 제한
- Swing 1 Motion: Z축 회전 조정
- Swing 2 Motion: Y축 회전 조정
- Twist Motion: X축 회전 조정
- Swing 1 Limit: Z축 회전 최댓값
- Swing 2 Limit: Z축 회전 최댓값
- Twist Limit: Z축 회전 최댓값
설정하면 뷰포트에 표시된다.
Physics Constraint의 적용을 받을 Component들을 설정해준다.
Disable Collision: Constraint에서 설정한 컴포넌트들끼리는 충돌 처리를 하지 않는다.
- 다른 액터들과는 정상적으로 충돌한다.
문을 몸으로 밀어서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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