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Show Inherited Variables를 클릭하면 상속된 변수들도 볼 수 있다.

 

 

Self는 현재 액터 자신을 뜻한다.

 


플레이어가 문을 향하는 방향과 문의 앞 방향을 내적하고 Promote to Variable을 클릭해 변수로 승격시킨다.

 

 

내적 값을 확인해본다.

  • 플레이어가 문의 뒤에 있으면 음수, 앞에 있으면 양수를 갖는다.

 


문을 열 때 내적 값을 저장하고 그 값을 Select 노드에서 활용해 문을 열고 닫을 때의 방향을 결정한다.

 

문을 열고 닫을 때 방향이 바뀌면 안 되므로 아래 dot 노드를 Select에 바로 연결하면 안 된다.

 


양쪽으로 열리는 문을 완성했다.

 

'Unreal Engine >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우스로 조작하는 문 만들기  (0) 2023.01.27
밀어서 여는 문 만들기  (0) 2023.01.26
문 만들기  (0) 2023.01.25
크로스헤어  (0) 2023.01.25
상호작용 시스템  (0) 2023.01.25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