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Project Settings - Engine - Input - Action Mappings에서 E버튼 InputAction을 추가한다.
BPI_Interaction이라는 Blueprint Interface를 만들었다.
BP_InteractionActor 라는 Actor Blueprint Class를 만들었다.
Class Settings - Interface에서 BPI_Interaction을 추가해줬고 Interact 함수를 문자열을 출력하도록 구현했다.
플레이어를 참조할 수 있는 변수도 기본적으로 갖도록 했다.
이 Blueprint Class는 앞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오브젝트들에서 상속하여 사용할 것이다.
Character Blueprint Class에서 E버튼을 눌렀을 때 이벤트를 처리해준다.
라인 트레이스를 수행한 후 오브젝트가 BPI_Interaction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으면 Interact 함수를 실행시킨다.
라인 트레이스를 이용해 BPI_Interaction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액터와의 상호작용에 성공했다.
'Unreal Engine >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 만들기 (0) | 2023.01.25 |
---|---|
크로스헤어 (0) | 2023.01.25 |
점프 (0) | 2023.01.25 |
캐릭터 이동 (0) | 2023.01.25 |
카메라 회전 (0) | 2023.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