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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Starter Content의 SM_Door는 기본적으로 Collision이 적용되어 있지 않다.

 


Collision - Add Box Simplified Collision을 클릭해 Box Collision을 추가해준다.

 

 

좌측 상단 메뉴를 통해 탑뷰, Wireframe 모드 등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Details 창 Collision - Primitives - Boxes - 0에서 Box Collision의 위치와 크기를 지정해준다.

 

 

E 버튼으로 상호작용 가능한 액터인 BP_Interaction의 자식으로 문 Blueprint Class를 만든다.

 

 

문 프레임을 위한 Static Mesh와 Material을 설정한다.

 

 

문 몸체를 위한 Static Mesh를 자식으로 추가하고 설정해준다.

 


BPI_Interaction으로부터 상속 받은 Interact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준다.

  •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면 더 이상 Interfaces 메뉴에 뜨지 않는다.

 

 

일정 시간 동안 값을 변경시키기 위한 Timelime을 추가한다.

 


Float Track을 추가해준 후 시간과 시작 키, 끝 키를 설정한다.

 

 

시작 키, 끝 키의 보간 방식을 변경한다.

 


0 ~ -90까지 변하는 Lerp에 0.5초간 진행되는 Timeline을 적용하여 문이 90도 회전하도록 만든다.

 


문이 잘 열리나 닫히지 않는다.

 


문이 닫힌 상태인지 저장하는 isDoorClosed 변수를 추가하고 기본값을 true로 설정한다.

 

 

isDoorClosed 값에 따른 Branch를 만들어 문을 열 때는 false로 만들고 Timelime이 0 ~ 1까지 변한다.

 

문을 닫을 때는 true가 되고 Timelime이 1 ~ 0까지 변한다.

 


여닫이 문이 완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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