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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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Unreal Engine 5 Multiplayer Gameplay Programming

 

보행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가장 흔한 방법은 이동 속도를 이용하는 것이다.

  • 네트워크 친화적이고 네트워크가 좋지 않을 때도 적당히 잘 작동하는 안전 장치가 될 수 있다.


` 키를 눌러 콘솔을 열고 p.visualizemovement 1 커맨드를 입력하면, 방향과 속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행 블렌드 스페이스 2D를 생성한다.

 


게임 플레이 중에 F8을 눌러 에디터 모드로 전환하고, 액터를 선택해 BP 수정 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부모 애니메이션 BP를 열어야 수정할 수 있다.

 


Side, Forward 변수를 추가하고 Walk / Run 상태에 블렌드 스페이스를 배치한다.

 

이벤트 그래프로 이동해 Update Animation 함수에서 Side, Forward 값을 갱신한다.

 


블렌드 스페이스를 활용하기 위해, Orient Rotation to Movement 옵션을 해제하고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옵션을 활성화한다.

 

 

보행은 기존 모드와 현재 블렌드 스페이스로 적용한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할 것이다.

  • 잘 동작하는 걸 확인했으니 다시 기존 모드로 되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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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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