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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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Unreal Engine 5 Multiplayer Gameplay Programming

 

새로운 Character Movement Component를 생성한다.

 


캐릭터 클래스의 기본 Character Movement Component 클래스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Actor 클래스의 헤더 파일에서 FObjectInitializer& 타입을 인자로 받는 생성자의 시그니처와 같은 생성자를 사용해야 한다.

 

 

시그니처를 복사해 캐릭터 클래스의 생성자를 변경해준다.

 


헤더를 추가하고 생성자의 시그니처를 변경해준 후, 초기화 리스트를 통해 Character Movement Component의 기본 클래스를 지정한다.

 

 

AG_AttributeSetBase 클래스로 이동해 스태미나와 이동 속도를 속성으로 추가한다.

 

 

복제를 위한 코드를 작성한다.

 


헤더를 추가한다.

 

Gameplay Effect가 실행되어 속성의 값이 변경된 직후 호출되는 PostGameplayEffectExecute() 함수에, 이동 속도인 MaxMovementSpeed 속성으로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설정하는 부분을 추가한다.

 


속성의 초깃값을 설정하는 GE_CharacterDefaults 기본 이펙트에 스태미나와 이동 속도를 위한 Modifier를 추가한다.

 


MaxMovementSpeed 속성의 기본값을 통해 이동 속도가 성공적으로 적용되었으나, 좀 느린 감이 있다.

 


MaxMovementSpeed 속성의 기본값을 500으로 바꾼 후, 멀티플레이어에서 테스트 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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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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