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Unreal Engine 5 Multiplayer Gameplay Programming
` 키를 누르고 콘솔 창에서 showdebug abilitysystem을 입력하면, GAS 관련 디버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좌측에서 태그와 속성 값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체력과 최대 체력의 기본 값이 0으로 설정되어 있다.
속성에 기본 값을 적용할 Gameplay Effect를 생성한다.
최대 체력, 현재 체력 각각에 대해 Modifier를 추가하고 다음을 적용한다.
- Attribute: 알맞은 속성을 지정해준다.
- Modifier Op: Override
- Magnitude Calculation Type: Scalable Float
- Scalable Float Magnitude: 100.0
캐릭터 BP에서 속성의 기본값을 초기화하는 데 사용되는 Default Attribute Set 변수에 이펙트를 지정해 테스트해본다.
현재 체력과 최대 체력이 100으로 초기화됐다.
이번에는 초기 이펙트로서 적용해 테스트해본다.
역시, 현재 체력과 최대 체력이 100으로 잘 초기화됐다.
다시 Default Attribute Set을 통해 기본값을 초기화하도록 바꾼 후, 멀티플레이어에서 테스트해본다.
기본 속성 값이 잘 초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g Up, Pg Dn 키로 캐릭터간 스위칭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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