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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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Unreal Engine 5 Multiplayer Gameplay Programming

 

캐릭터는 여러 능력을 갖고, 능력 간의 관계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

  • 달리는 중에는 총을 쏠 수 없다
  • 장전 중에는 달릴 수 없다.
  • ...


특히 네트워크 상에서 이런 상태를 일일이 체크하고 애니메이션도 관리한다면, 금방 스파케티 코드가 되고 말 것이다.

 

그렇다고 직접 프레임워크를 제작하기도 어렵다.

 

 

Gameplay Ability System

High-level view of the Gameplay Ability System

docs.unrealengine.com

 

프로젝트 체이서 개발일지 : GAS 전환으로의 대장정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Gameplay Ability System (GAS)

각 액션을 오브젝트로 분리하고, 각 능력은 각자의 로직을 수행한다.
복잡한 상태 머신을 만들 필요 없이, 가벼운 게임플레이 태그를 통해 관계가 정해진다.
능력의 수행은 네트워크를 통해 알아서 복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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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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