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Unreal Engine 5 Multiplayer Gameplay Programming
캐릭터는 여러 능력을 갖고, 능력 간의 관계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
- 달리는 중에는 총을 쏠 수 없다
- 장전 중에는 달릴 수 없다.
- ...
특히 네트워크 상에서 이런 상태를 일일이 체크하고 애니메이션도 관리한다면, 금방 스파케티 코드가 되고 말 것이다.
그렇다고 직접 프레임워크를 제작하기도 어렵다.
Gameplay Ability System (GAS)
각 액션을 오브젝트로 분리하고, 각 능력은 각자의 로직을 수행한다.
복잡한 상태 머신을 만들 필요 없이, 가벼운 게임플레이 태그를 통해 관계가 정해진다.
능력의 수행은 네트워크를 통해 알아서 복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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