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Unreal Engine 5 Multiplayer Gameplay Programming
발자국 소리를 만들 때, 이 머티리얼 위에서 어떤 VFX나 소리를 재생할지 알고 싶을 때 사용한다.
Physical Material C++ 클래스를 생성한다.
재생할 발자국 소리 정보를 저장하도록 한다.
PM_Default 피지컬 머티리얼을 생성한다.
변수로 선언했던 Footstep Sound를 지정할 수 있다.
Surface Type을 통해 어떤 피지컬 머티리얼 위에 있는지 알 수 있다.
- 태그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Project Settings - Physics - Physical Surface에서 Wood 표면을 추가한다.
PM_Wood 피지컬 머티리얼을 생성한다.
마찬가지로 Footstep Sound를 지정할 수 있고, Surface Type을 Wood 표면으로 설정해준다.
바닥의 머티리얼을 찾기 위해, 뷰포트에서 바닥을 클릭한 후 Browse 버튼을 눌러 콘텐트 브라우저에 표시한다.
바닥에는 기본 PM_Default 피지컬 머티리얼을 등록해준다.
Ctrl + W 키를 눌러 복제한 후, PM_Wood 피지컬 머티리얼을 할당해준다.
- 색상은 나무 색으로 변경해준다.
뷰포트의 오브젝트에 드래그해 할당해준다.
이제 피지컬 머티리얼에 따라 다른 발자국 소리를 재생할 수 있게 됐고, 흙먼지 파티클 같은 VFX도 추가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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