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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새로운 MainMenu 레벨을 생성한다.

 


W_MainMenu 위젯을 생성한다.

 


Event Graph로 이동하여 버튼 이벤트를 처리한다.


Quit Game 노드를 이용해 게임을 종료할 수 있다.

 


새로운 GM_MainMenu Game Mode Base를 생성한다.


새로운 MainMenuController Player Controller를 생성한다.

 

 

MainMenuController에서 마우스를 보이게 설정하고 BeginPlay에서 W_MainMenu 위젯을 생성한다.

 

Player Controller - Mouse Interface - Show Mouse Cursor에 체크해 마우스를 보이게 설정할 수 있다.

 

Set Input Mode UI Only 노드를 통해 해당 UI 위젯에만 입력을 활성화할 수 있다.

 


GM_MainMenu 게임 모드에서 Player Controller Class를 설정하고 Default Pawn Class를 X 버튼을 눌러 삭제한다.

 


World Settings - Game Mode에서 새로운 게임 모드를 설정한다.

  • 기존의 L1_GameMode를 사용하면 안된다.
  • 조작법과 UI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ThirdPersonIdle 애니메이션 에셋을 월드에 배치한다.

 


Point Light를 월드에 배치하고 Light Function Material에 M_LightFlicker_Inst 머티리얼 인스턴스를 할당한다.

 


카메라와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을 배치하고 설정한다.

 


MainMenu의 레벨 블루프린트 - BeginPlay에서 배치한 카메라의 뷰를 보여주도록 한다.

 

 

메인 메뉴 제작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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