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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Geometry Brush로 만들었던 공간에 문을 배치한다.

 

P 키를 눌러 AI 이동 가능 영역을 확인해보면 Static Mesh의 Collision 설정 때문에 막혀있는 걸 볼 수 있다.

  • Block이 아닌 Overlap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막히지 않는다.

 


배치한 BP_Interaction_OutwardsDoor를 연다.

 

 

StaticMesh 문 프레임과 StaticMesh_1 문 몸체를 선택하고 Collision - Can Ever Affect Navigation을 언체크한다.

  • Navigation 경로를 계산하는데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된다.
  • 같은 Parent class를 가진 컴포넌트는 Ctrl 키를 눌러 동시에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다시 P 키를 눌러 확인해보면 이어진 것을 볼 수 있다.

 


트리거로 사용할 Box Collision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크기를 설정한다.

 


기존에 Interact에 구현되어 있던 문을 여닫는 부분을 ToggleDoor 이벤트로 만든다.

 


Box Collision 컴포넌트의 Begin Overlap, End Overlap 이벤트를 구현한다.

  • 문이 닫혀있을 때만 열고, 열려있을 때만 닫는다.

 

 

AI 문 여닫기 구현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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