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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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강의 길이: 18.5시간

수강 기간: 2023.01.23 - 2023.02.24 (33일)

평점: ★★★☆☆

 

언리얼 엔진을 본격적으로 파보기 전에 워밍업용으로 가볍게 보려고 시작했던 강의다.

C++보다는 블루프린트로 감을 먼저 잡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처음 공부하는 것이기도 하고 초반에 정리를 잘 해놓아야 나중에 편할 거라고 생각해 일부러 처음 배우는 내용이 나올 때마다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진행했다.

 

하지만, 강의를 반쯤 들었을 때부터 첫 강의로는 잘못 골랐다는 생각이 들었다.

 

설명이 빈약해서 짜증 날 때가 많았다.

예를 들면, Enable Input은 입력을 활성화하는.. 그런 것이다..식의 부실한 설명들이 자주 있었다.

입력이 어떻게 활성화되는지, 내부적인 처리나 Input Stack에 대한 내용이 없으니 무엇을 하는지조차 몰라 직접 찾아봐야 했다.

 

옵션에 대한 설명을 스킵하거나 왜 이 작업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을 때도 있었다.

 

강의 자체가 언리얼을 공부하기 위한 Beginner용이 아니라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호러 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한 내용이다 보니 입문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강의를 위해 준비한 느낌은 들었지만 강의가 아닌 Devlog를 보는 느낌이었다..

 

강의에서 스킵 된 내용이 너무 많아 의문점이 생길 때마다 공식 문서나 유튜브, 언리얼 커뮤니티를 많이 참고했다.

 

그래도 설명 없이 개발만 쭉 하다 보니 나름 많은 내용을 다뤘다고 생각한다.

  • 기본적인 캐릭터 조작과 UI 제작
  •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상호작용 시스템
  • 포스트 프로세싱
  • 인벤토리 및 아이템 구현
  • 시퀀서를 활용한 컷신
  • 행동 트리를 활용한 AI 제작
  • ...

 

이론적인 설명보다는 기능 구현에 중점을 둔 강의였다.

 

얼른 끝내고 다음번에는 설명이 잘 되어있는 책을 보면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수강했다.

 

공부용이 아니라 말 그대로 호러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수강해도 괜찮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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