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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W_InventorySlot에 Canvas Panel - Size Box - Text를 추가한다.


Size Box로 Wrap하면 크기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Text 위젯의 이름을 AmountText로 변경한다.


Is Variable에 체크해 변수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Visibility의 기본값을 Hidden으로 설정한다.

 


UpdateSlot에 개수를 갱신하는 부분을 추가한다.


SetText 노드를 활용해 Text 위젯의 텍스트를 설정할 수 있다.

 

ToText

  • Use Grouping: 1000을 1,000 등으로 표시한다.
  • Integral Digits: 빈 칸만큼 0을 추가한다.

 


BPC_Inventory에 아이템 정보를 받아 기존 칸에 추가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CheckForFreeSlot 함수를 생성한다.

 


개수를 표시하기 위해 BPC_Inventory의 AddItem 함수를 수정한다.

 

최대 소지 개수가 2개 이상인가?

    Y. 인벤토리에 이미 아이템이 있는가?

        Y. 최대 소지 개수를 넘어가는가?

            Y. 최대 소지 개수를 채우고 AddItem을 재귀 호출하여 다음 슬롯에 추가한다.

            N. 개수만큼 아이템을 획득한다.

        N. 빈 슬롯이 있는가?

            Y. 최대 소지 개수를 넘어가는가?

                Y. 최대 소지 개수를 채우고 AddItem을 재귀 호출하여 다음 슬롯에 추가한다.

                N. 개수만큼 아이템을 획득한다.

            N. 추가 불가능하다.

    N. 빈 슬롯이 있는가?

        Y. AddItem 재귀 호출하여 한 슬롯씩 추가한다.

        N. 더 이상 추가 불가능하다.


작성한 부분이 너무 많고 구현에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BP_PickupActor_Master에 아이템을 획득하고 남은 수에 따라 액터를 삭제할지 결정하는 부분을 추가한다.

 

 

성공적으로 여러 개의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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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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