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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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한 회사의 게임은 꼭 플레이 해보고 와야 한다.

포트폴리오에 다수의 경력이나 장황한 코드보다는, 하나의 기술에 대해 깊이 어떤 것에 관심이 있어 무엇을 해봤고, 어떻게 해봤고, 어떤 문제가 있었고, 어떻게 해결했고, 성능이 어땠는지 어필하는 게 더 좋다.

  • 흔히 양산형 포트폴리오라고 불리는 형식은 좋지 않다.
  • 도전해보다가 실패했어도 깊이 파고 들어 잘 이해하고 있는 경우 합격한 사례가 있다.
  • 정형화된 형식은 없고, 자신이 했던 것을 적당한 글과 필요한 코드들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으면 된다.


기능 요구 사항에 따라 구현해 본 경험이 있으면 좋다.

  • 기존 코드를 검증하고 유지보수하는 경험도 필요하다.


피드백을 통해 수정 사항을 받고 수정해보는 경험도 필요하다.

잘한 것 뿐만 아니라, 실수나 버그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고 해결했는지도 중요하다.

코드가 점점 꼬이거나 이상한 방향으로 가고 있을 때, 그걸 빨리 알아차리는 능력도 있어야 한다.

모든 걸 알고 있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 새로운 지식을 빠르게 습득해서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의 업무

  • 캐릭터 액션
  • 시퀀스
  • UI
  • 인벤토리
  • 거래소 시스템
  • ...


A* 알고리즘을 이용한 경로 탐색은 꼭 직접 구현해 봐야 한다.

작업 효율을 위한 생산성 플러그인 등도 개발해보면 좋다.

면접에서는 인성과 인내력 등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살핀다.

  • 수천 줄로 작성된 어느 기능을 분석해 이해하고 커스터마이징 하는 등의 경험


아트, 기획 등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도 있으면 좋다.

Effective C++ 책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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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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