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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 Easily Translate and Localize your Game

 

레벨 블루프린트에 Text 타입의 변수를 추가한다.

 

문자열을 입력하고 마우스를 올리면 Localized Text라는 문자열과 함께 정보가 표시된다.

  • Text 타입 문자열만 현지화에 사용될 수 있다.

 


언리얼 FPS 템플릿의 기본 라벨에서도 Text 변수에 마우스를 올리면 Localized Text가 뜬다.

 

위젯 블루프린트의 Text Block에서도 같다.

 


모든 Text 변수 옆에는 설정 깃발이 있다.

  • 현지화하도록 설정된 Text 변수는 Key가 할당되며, 현지화를 위해 수집된다.

 

현지화가 필요없는 Text 변수는 Localize 옵션을 꺼줘야 한다.

  • 그러면 설정 깃발이 경고 표시로 변하고, 마우스를 올려도 Localized Text가 뜨지 않는다.

 


String 타입을 입력으로 받는 Append 노드 등은, Text 문자열을 변환해 사용한 후 다시 Text 타입으로 변환해 사용하면 된다.

 


현지화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Localization Dashboard는 Tools 메뉴에서 열 수 있다.

 

현지화하도록 설정된 Text 변수는 언리얼 엔진에 의해 수집된다.


관리 용이성을 위해, 엑셀로 현지화에 사용되는 모든 텍스트를 정리해놓는 것이 좋다.

 


현지화 시 UI에서는 텍스트 크기, 길이에 따라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고려해야 한다.

  • 앵커, 정렬, 폰트 크기, 자동 줄바꿈 옵션 등을 조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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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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