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걷는 데 사용할 블렌드 스페이스를 생성한다.

 


앞으로 걷는 Jog_Fwd_Rifle 애니메이션을 복제한다.

 

 

Skeleton Tree에서 Root Bone을 선택한 후 10도 정도 기울여준다.

 

 

타임라인 바를 0으로 위치시키고 + Key 버튼을 눌러 시작 지점에 키를 추가한다.

 

 

그러면, 수정된 사항이 타임라인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상태에서 Create Asset 메뉴에서 새로운 애니메이션 에셋을 생성하면, 현재 수정된 Skeleton Tree의 변경 사항이 Bake된 상태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

 


우선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말자.

 

Root Bone의 회전값이 Bake된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생성됐다.

 

 

우측으로 10도 기울여진 상태로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복제했던 Jog_Fwd_Rifle1 애니메이션은 삭제해준다.

 

 

위 방법과 같은 방식으로 전후좌우 애니메이션 각각에 대해 좌우 기울임을 적용한 애니메이션을 생성한다.

 

 

다시 블렌드 스페이스로 이동해 축을 설정한다.

  • YawOffset은 전후좌우 이동 방향에 따른 스트레이핑(Strafing, 와리가리), Lean은 시야 조정에 따라 좌우로 몸을 기울이는 정도를 의미한다.

 

 

블렌드 스페이스에 애니메이션들을 배치해준다.

 

 

기존 애니메이션의 Bone 회전을 수정해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블렌드 스페이스를 활용해 동적인 움직임을 구현했다.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