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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NativeInitializeAnimation() 함수는 애님 인스턴스에서 BeginPlay() 함수와 같은 역할을 한다.

 

NativeUpdateAnimation() 함수는 Tick() 함수와 같은 역할을 한다.

 

 

UAnimInstance::TryGetPawnOwner() 함수를 통해 애님 인스턴스를 사용 중인 폰을 가져올 수 있다.

 

Speed 변수는 Z축을 제외한 XY 속력을 기준으로 한다.

 

UCharacterMovementComponent::GetCurrentAcceleration() 함수는 현재 가속도를 FVector 타입으로 반환한다.

  • 방향 키를 누르는 동안에는 0이 아니고, 떼면 0이 된다.

 

 

애님 그래프는 다음과 같다.

 

 

JumpStart와 JumpStop에 사용된 애니메이션에서는 Loop Animation을 해제해준다.

 


블렌드 스페이스에는 캐릭터의 속도에 따라 Idle, Walk, Run으로 나누기 위해 Speed하는 축이 정의되어 있다.

 


캐릭터의 스켈레탈 메쉬 컴포넌트에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지정한다.

 


생성자에 캐릭터가 컨트롤러의 Yaw 회전을 따르는 대신, 움직이는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한다.

 

 

BP에서 설정한 값은 생성자의 기본값을 덮어쓰므로, BP에서도 수정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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