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VS 2017 기준이다.
코드 작업 관련
Ctrl + L | 한 라인 지우기 |
Ctrl + G | 입력한 라인으로 이동 |
Ctrl + ] | 짝이 맞는 괄호의 위치로 이동 |
코드 분석 관련
F12 혹은 Ctrl + 좌클릭 | 정의로 이동 |
Ctrl + K 입력 후 Ctrl + O | 헤더(.h)와 소스 코드(.cpp) 파일 간 전환 |
Ctrl + - | 이전 작업 위치로 이동 |
Ctrl + Shift + - | 다음 작업 위치로 이동 |
Ctrl + F | 파일에서 찾기 |
Ctrl + Shift + F | 지정한 범위에서 찾기 |
Shift + F12 | 선택한 변수 혹은 함수를 참조하는 모든 목록 |
Ctrl + T 혹은 Ctrl + , | 입력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모든 구문 목록 |
코드 정리 관련
Ctrl + . 입력 후 Create Declaration / Definition 클릭 | 선언한 함수에 대응하는 구현 코드를 정의 파일에 생성하고 보여준다. 생성자와 같은 일부 함수에서는 잘 동작하지 않는다. |
Ctrl + M 입력 후 Ctrl M | 개요 확장 축소 현재 커서를 기준으로 코드를 접거나 펼쳐준다. |
Ctrl + R 입력 후 Ctrl R | 지정한 변수나 함수의 이름을 일괄 변경한다. |
에디터 기능 관련
F7 혹은 Ctrl + Shift + B | 솔루션 빌드 |
Ctrl + Alt + PgDn/PgUp | 현재 열려 있는 파일 간 전환한다. |
Shift + Alt + Enter | 전체 화면 전환 |
Ctrl + F5 | 솔루션 빌드 후 언리얼 에디터 실행 |
함수 구현부 생성은 아래처럼 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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