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에서 무언가를 가져오는 함수를 실행할 때 UObject* 타입의 WorldContextObject라는 인자를 자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포럼에 따르면 이 인자는 GetWorld() 함수를 실행해 월드를 가져올 수 있는 오브젝트면 아무 것이나 가능하다고 한다.
따라서, Pawn 등에서 this를 전달해도 된다.
- APawn::GetWorld() 함수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GetWorld()를 함수로 월드를 전달하는 것이 보통인데 심지어는 이런 것도 가능하다.
- UWorld::GetWorld() 함수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내부를 살펴보면 실제로 WorldContextObject->GetWorld()를 통해 월드를 가져온다.
'Unreal Engine >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 주기 함수들의 호출 순서 (0) | 2023.04.01 |
---|---|
OnDestroyed 델리게이트 (0) | 2023.03.17 |
애니메이션 몽타주의 관리 방식 (0) | 2023.03.07 |
골 때리는 MakeFromX() (0) | 2023.03.05 |
[작성중] 인터페이스 함수는 캐스팅 없이 사용할 수 있다. (0) | 2023.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