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어떤 강의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보았다.

 

A 함수 내부에 존재하는 Branch의 False에 연결된 실행 노드가 없기 때문에, A 함수 내부에서 False로 분기를 타면 이후의 노드가 실행되지 않는다.

따라서, Return 노드를 추가해 False 분기도 무조건 반환하도록 해야한다.

 

나는 함수 내부에 참인 분기만 있다고 해서 실행 흐름이 끊긴다는 게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고 직접 실험해보았다.

 

canPrint 값에 따라 New Function 0에서 첫 번째 문자열을 출력하고 함수 밖에서 두 번째 문자열을 출력한다.

 

 

함수 내부에서 canPrint가 거짓인 경우에 대한 실행 노드는 연결하지 않았다.

 

 

결론은 함수 내부에서 분기에 연결된 실행 노드가 없어도 정상적으로 반환되어 다음 노드 실행에는 지장이 없다는 것이다.

 

강사도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짚고 넘어가야 한다.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