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M_LightFlicker 머티리얼 생성
Material - Material Domain: Light Function으로 변경
- 머티리얼 입력 노드가 Emissive Color를 제외하고 모두 비활성화 된다.
깜빡임 Light Function을 만든다.
Time은 매 Tick마다 시간을 반환한다.
Sine을 이용해 값을 -1 ~ 1 사이에서 반복시키고 Frac을 거쳐 0 ~ 1 사이에서 반복시킨다.
마지막으로 Clamp를 이용해 범위에 제한을 둔다.
숫자 1을 누른 상태에서 좌클릭을 하면 상수를 만들 수 있다.
상수에서 Convert to Parameter를 해도 되고 입력에서 Promote to Parameter를 해도 된다.
포인트 라이트의 Light Function - Light Function Material에 적용한다.
포인트 라이트가 깜빡거린다.
Material Instance를 만들어 파라미터를 쉽게 조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값이 연속적으로 변하긴 하지만 Time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정한 패턴을 가진다.
랜덤으로 깜빡이는 BP_FlickeringLight Actor Blueprint Class를 생성한다.
Constuction Script에서 Intensity 파라미터의 값을 적용해준다.
Begin Play에 Retriggerable Delay를 사용하여 계속 깜빡이도록 구현한다.
노드 연결선을 더블 클릭하면 노드 선을 정리할 때 유용한 핀을 만들 수 있다.
Random Float in Range에서 전달받은 Duration이 지나면 다시 실행된다.
Flip Flop은 실행될 때마다 실행 노드가 번갈아 바뀐다.
이 구현의 단점은 밝기가 서서히 변하지 않고 두 값 사이에서만 변경된다는 것이다.
파라미터의 우측 눈 모양을 클릭해 public으로 변경하면 월드에 배치된 액터의 파라미터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머티리얼의 Light Function과 Actor의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2가지 버전으로 전등의 깜빡임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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