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M_LightFlicker 머티리얼 생성

 


Material - Material Domain: Light Function으로 변경

  • 머티리얼 입력 노드가 Emissive Color를 제외하고 모두 비활성화 된다.

 


깜빡임 Light Function을 만든다.

 

Time은 매 Tick마다 시간을 반환한다.

 

Sine을 이용해 값을 -1 ~ 1 사이에서 반복시키고 Frac을 거쳐 0 ~ 1 사이에서 반복시킨다.

 

마지막으로 Clamp를 이용해 범위에 제한을 둔다.

 

숫자 1을 누른 상태에서 좌클릭을 하면 상수를 만들 수 있다.

 

상수에서 Convert to Parameter를 해도 되고 입력에서 Promote to Parameter를 해도 된다.

 


포인트 라이트의 Light Function - Light Function Material에 적용한다.

 


포인트 라이트가 깜빡거린다.

 


Material Instance를 만들어 파라미터를 쉽게 조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값이 연속적으로 변하긴 하지만 Time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정한 패턴을 가진다.

 

랜덤으로 깜빡이는 BP_FlickeringLight Actor Blueprint Class를 생성한다.

 


Constuction Script에서 Intensity 파라미터의 값을 적용해준다.

 


Begin Play에 Retriggerable Delay를 사용하여 계속 깜빡이도록 구현한다.

 

노드 연결선을 더블 클릭하면 노드 선을 정리할 때 유용한 핀을 만들 수 있다.

 

Random Float in Range에서 전달받은 Duration이 지나면 다시 실행된다.

 

Flip Flop은 실행될 때마다 실행 노드가 번갈아 바뀐다.

 

이 구현의 단점은 밝기가 서서히 변하지 않고 두 값 사이에서만 변경된다는 것이다.

 


파라미터의 우측 눈 모양을 클릭해 public으로 변경하면 월드에 배치된 액터의 파라미터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머티리얼의 Light Function과 Actor의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2가지 버전으로 전등의 깜빡임을 구현했다.

 

'Unreal Engine >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리기 기능 만들기  (0) 2023.01.28
전등 스위치 만들기  (0) 2023.01.28
손전등 만들기  (0) 2023.01.27
어두운 배경 제작  (0) 2023.01.27
마우스로 조작하는 문 만들기  (0) 2023.01.27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