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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Aim Offset은 Blend Space와 매우 유사하게 동작한다.

  • 다만, Axis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을 블렌딩해 출력하는 Blend Space와 달리, Base Pose에다가 Axis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을 추가(Additive)해 출력한다는 점이 다르다.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AimOffset and BlendSpace?

We know that AimOffset inherits from BlendSpace, but what is the core difference between the two? When should I use AimOffset instead of BlendSpace? When should I use BlendSpace instead of AimOffset?

forums.unrealengine.com

 

Aim Offset을 사용해 마우스 회전에 따라, 해당 방향으로 무기를 조준하도록 해본다.

 

상하좌우 모든 애니메이션을 순서대로 재생하는 Aim_Space 애니메이션을 복제해 AO_CC (Center Center), Aim_AO_CC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 하나는 무기를 그냥 들고 있을 때이고, 하나는 조준하고 있을 때이다.

 

 

Center Down 등 해당하는 방향을 보고 있는 프레임을 찾아 앞, 뒤 나머지 프레임을 제거해준다.

 

 

해당하는 하나의 프레임만 남게 되었다.

 


만약 하나의 프레임만 남았는데도 고정되지 않고, 보간으로 인해 포즈가 변하면서 덜덜 떨리는 현상이 있다면 Interpolation 옵션을 Step으로 변경한다.

 

 

선형 보간을 하지 않고 애니메이션이 고정되었다.

 


같은 방식으로 무기를 들고 그냥 서 있을 때와 조준하고 있을 때, 좌상/좌중/좌하/중상/중중/중하/우상/우중/우하 각각에 대해 애니메이션을 생성해준다.

 


각각의 CC (Center Center) 애니메이션을 복제해 Base Pose로 사용할 Zero_Pose를 만들어준다.

 


Aim Offset에 사용할 애니메이션은 Additive 타입이어야 하기 때문에, 방향에 따라 방금 생성한 모든 애니메이션을 Additive 타입으로 설정해준다.

  • 정면 중앙을 보고 있는 포즈를 Base Pose로 지정하고 여기에 추가(Additive)되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그냥 무기를 들고 서 있을 때와 조준 중일 때 사용할 Aim Offset을 생성해준다.

 


좌우는 Yaw, 상하는 Pitch 축으로 설정하고 Preview Base Pose를 Zero_Pose로 설정해준다.

 


총 9개의 Additive 애니메이션을 배치하고 Ctrl 키를 눌러 확인해보면, 좌표에 따라 조준하는 방향이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에셋 작업 후에는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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