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위젯 블루프린트의 부모로 지정할 새로운 위젯 클래스를 플러그인의 Source 폴더에 생성한다.

 

 

위젯 클래스의 내용을 수정하기 전에 플러그인의 모듈 빌드 설정에 다음을 추가해줘야 한다.

 

 

메뉴를 뷰포트에 띄울 MenuSetup() 함수를 선언하고 구현한다.

 

 

AddToViewport() 함수 이외의 내용은 NativeConstruct() 함수에 구현해도 상관없다.

 


플러그인의 Content 폴더에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 만약 Menu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에 뜨지 않으면, 에디터를 종료한 후 VS 파일을 재생성하고 다시 컴파일한다.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어 BeginPlay() 함수에서 위젯을 뷰포트에 추가해 테스트해본다.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