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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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언리얼 엔진의 모듈과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은 종속성을 갖는다.

  • 게임 모듈은 엔진 모듈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엔진 모듈은 게임 모듈을 사용할 수 없다.

 

 

추가적으로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uproject 파일에 추가된다.

 

 

Plugins 설정 창에서 새 플러그인을 만들 수 있다.

 

 

C++ 코드로만 이루어진 모듈과 달리, 플러그인은 메시 등의 uasset 콘텐츠도 포함할 수 있다.

 

 

플러그인 생성이 완료되면, 프로젝트의 Plugins 폴더에 플러그인 이름의 폴더와 파일들이 생성된다.

  • 플러그인은 주 게임 모듈과 마찬가지로 프로젝트에서 독립적인 모듈로 컴파일되며, 하나의 플러그인도 여러 개의 모듈로 구성된다.

 

 

uplugin 파일을 열어 플러그인의 정보를 확인하고 종속성을 설정한다.

 

플러그인 타입은 Editor와 Runtime이 있다.

 

Plugins 카테고리를 추가해 OnlineSubsystem, OnlineSubsystemSteam 플러그인 활성화에 종속성을 갖도록 한다.

 

 

플러그인의 모듈 빌드 설정 파일도 열어 OnlineSubsystem, OnlineSubsystemSteam 모듈을 함께 빌드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컴파일 후 확인해보면 언리얼 프로젝트의 구조와 매우 유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플러그인은 독립적인 모듈로 컴파일되기 때문에 컴파일하면 Binaries, Intermediate 등의 폴더가 생성된다.
  • 따라서, 언리얼 프로젝트의 VS 파일을 재생성할 때는 플러그인의 폴더들도 함께 정리해준 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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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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