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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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3인칭 기본 템플릿에 포함된 캐릭터 클래스에 리슨 서버를 여는 함수와 접속하는 함수를 구현한다.

 

 

OpenLobby() 함수는 Lobby 레벨을 Listen 서버로 연다.

  • UWorld::ServerTravel() 함수를 실행하면 서버가 해당 레벨로 점프하게 된다.
  • 레벨의 경로인 URL 뒤에 listem 파라미터를 붙여 주면 Listen 서버로 레벨을 열게 된다.

 

서버에 접속하는 함수는 2가지 버전으로 만들었다.

  1. UGameplayStatics::OpenLevel() 함수에 IP 주소를 전달하면 IP 주소에 해당하는 서버의 레벨로 접속을 시도한다.
  2. APlayerController::ClientTravel() 함수에 IP 주소를 전달해도 동일한 동작을 한다.
    UGameInstance::GetFirstLocalPlayerController() 함수를 실행하면 첫 번째 로컬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가져올 수 있다.

 

 

C++에서 구현한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가져와 간단하게 실행해본다.

 

 

10.0.0.151 IP를 가진 컴퓨터에서 1번을 눌러 Listen 서버를 열고, LAN으로 연결된 다른 컴퓨터에서 2 혹은 3번을 누르면 같은 레벨에서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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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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