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Play 메뉴 우측의 점 3개를 클릭하면 테스트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MULTIPLAYER OPTIONS에서는 멀티 플레이 테스트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Number of Players: 플레이에 참가하는 플레이어 수이고 설정한 만큼 윈도우가 켜진다.
Net Mode:
- Play Standalone: Dedicated(전용) 서버를 켜지 않고 싱글 플레이로 실행한다.
- Play As Listen Server: 에디터는 리슨 서버이자 클라이언트로서 게임에 참가하게 되며 나머지 플레이어는 클라이언트로서 참가하게 된다.
- Play As Client: 에디터와 플레이어들은 모두 클라이언트로서 참가하고 에디터는 백그라운드에서 Dedicated 서버를 구동한다.
Play하면 Number of Players 수만큼 추가적인 윈도우가 켜지고 같은 서버의 레벨에 접속해 만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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