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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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아이템 상자에 Particle System 컴포넌트 변수를 추가한다.

 

 

Template으로 지정한 Particle System 재생이 종료되면 발동하는 OnSystemFinished라는 델리게이트가 있다.

  • C++과 BP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다이나믹 멀티캐스트 델리게이트이다.
  • 따라서, 등록할 함수는 UFUNCTION() 매크로를 지정해줘야 한다.
  • 람다식 함수는 등록할 수 없다.

 

OnSystemFinished에 등록할 함수를 선언한다.

 

 

생성자에서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 UParticleSystem->SetTemplate() 함수를 이용해 컴포넌트에 파티클 시스템 에셋을 지정할 수 있다.
  • UParticleSystem->bAutoActivate를 지정해 자동 재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파티클을 재생시키고 상자 메시를 안 보이게 처리하고 충돌을 끈다.

  • SetVisibility()는 액터의 시각적인 기능을 끄는 함수로서 에디터와 게임 플레이에서 모두 안 보이게 된다.
  • SetHiddenInGame()은 에디터 상에서는 보이되, 게임 플레이 중에는 사라지게 된다.

 

파티클 재생이 끝나면 발동하는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의 OnSystemFinished 델리게이트에 OnEffectFinished 함수를 등록한다.

 

 

파티클 재생이 종료되면 아이템 상자 액터를 월드에서 제거한다.

 

 

아이템 상자 이펙트 적용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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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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